728x90

 

전북 지역에서는 i40 왜건을 구경조차 할 수 없어서 안산에 올라온 김에 시승을 신청하여 타 보았다.

 

결론은, 기대했던 것에 미치지 못하는 아쉬움. 그냥 왜건이라는 디자인만 좋지 주행성능도, 진동과 소음 부분도, 내장도 모두 쏘나타 LF에 뒤떨어진다.

 

먼저 엔진. 1.7디젤이란 건 쏘나타와 같으나 진동과 소음의 차단은 확실히 쏘나타가 우위. 나중에 나온 차라서 그런가? ISG가 작동하면 정차시 고요해지나 다시 시동이 걸릴 때 부르르 하면서 큰 소리와 함께 진동이... 차라리 끄고 다니는 게 더 나아 보인다. 이렇게 조금씩 데미지가 쌓여 엔진에 무리가 가는 건 아닐지 걱정도 되더라.

 

소음은 저속과 중속에서는 괜찮으나 고속으로 가면 풍절음이 지금 타는 소형 해치백보다 시끄럽고, 노면 소음도 엄청 올라온다. 이게 3천만원대 차란 말인가? 지켜주지 못해서 아쉽다 i40.

 

연비는 15.5km/l가 공인연비인데 막히지 않는 국도를 다니니 16km대가 나왔다. 공인연비만큼은 나오는 듯. 그렇지만 진동과 소음은 어쩔 것이냐. 차라리 가솔린 모델을 선택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은데... 후기들을 보면 2.0 GDI 엔진도 그 특성상 소음과 진동이 꽤 된다고 하니...

 

PYL 모델이었는데 이게 서스펜션이 좀 꿀렁꿀렁거리더라. 가족용으로는 괜찮을 것 같은데... 아무튼 디스펙은 어떨지 궁금하다.

 

아무튼 i40는 희망목록에서 영원히 지워진다. 안녕.

 

i40를 시승하니 왜건이란 디자인만 괜찮지 다 별로다. 꼭 왜건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쏘나타에게 너무 밀리는 것 같다. 다음번에 풀체인지가 되면 또 어떨지 모르겠으나 현재로서는 별 매력이... ㅜㅜ 그나저나 k5 왜건은 한국에 출시가 될까? 르노삼성에서 미친 척 탈리스만 왜건이라도 출시해주면 영혼이라도 팔아서 구매할 의향이 있다만... 불가능한 일이겠지?

 

참... 뒷자리는 왜 그 모양인지. 무릎 높이보다 시트가 너무 낮아서 어정쩡한 자세가 나온다. 내 다리가 길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너무 불편했다. 헤드룸은 왜건형이라 넉넉했지만 시트 포지션이 너무 불편. 또 운전석 시트도 가장 낮춰도 좀 높아서... 이건 쏘나타도 마찬가지였다. 통풍시트를 빼면 좀 나으려나?



그래도... 국산 자동차 중에 왜건은 이 모델 하나이니... 미련을 버릴 수가 없다. 계속 잠재적 구매 희망 자동차에 올려 놓아야지.

728x90

'농담 > 雜다한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우스 v는 어디에?  (0) 2016.03.07
볼보 v40과 v60 구경  (0) 2016.03.07
귀농총서 50호 기념회  (0) 2016.02.25
열차를 타고 가다가  (0) 2016.02.25
외국 언론의 기아자동차 니로 시승기  (0) 2016.02.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