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리 동네 일대에서 방귀 꽤나 뀐다는 사람들은 요즘 KTX 역을 새로 만들어야 한다고 계속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사람들은 '뭐 그런 게 생기면 좋겠지' 하며 방관하고 있는 듯하다. 이 사람들의 논리는 공공기관이 와서 관련 사람들이 왕래할 일이 많은데 KTX 역이 없어 너무 불편하다고 한다. 그러니 하나 만들자고 하는 것이다. (겉으로는 이렇고 사실은 땅값이나 오르면 좋겠다 하는 속마음 같기도 하다.)

하지만, 이렇게 매우 현실성 없는 주장을 계속 들어주어야 하는 건가 싶다. 이미 전북도지사가 경제성, 현실성이 없다고 거부한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시간만 지나면 그 이야기가 또 나오고 또 나오고 그런다. 그러면서 우리만 홀대하는 것이냐, 못 참겠다 갈아엎자 하는 식으로 나아가겠지? 아주 사람들을 혹세무민 하고 선동하는 데 도가 튼 것 같다.

이미 익산역과 정읍역, 전주역이 있는데 동네 근처에 새로운 정차역을 어떻게 만들겠다는 것인지 모르겠다. 철로를 새로 부설하려고 하는 건가? 기존 철로를 이용한다면 여기서 익산이나 전주로 가는 것이나 새로운 역으로 가는 것이나 큰 차이는 없을 텐데, 왜 굳이 애써 큰 돈을 들여 만들려고 하는 것인가? 그보다는 차라리 기존 역으로 접근하는 대중교통 수단을 확충하는 게 낫겠다. 20분에 한 대씩 버스를 배차한다든지 하는 걸로 말이다. 지금도 버스는 장사가 안 되어서 손해를 보고 있다고 하지만 말이다.

지역 신문 같은 곳에 "나는 KTX 역 신설에 반대한다"는 기고문이라도 보내야 할까 보다. 그 돈으로 차라리 체육시설을 만들든지, 도서관을 만들고 운영비까지 확보하면 지역주민 생활의 질이 확 올라갈 것이다. 바보 멍충이들아!

뱀다리. KTX 역이 생기면 어떻게 될지 정말 모르나? 빨대 효과라고 외지의 돈은 들어오고 이 지역의 사람들은 빠져나갈 것이다.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이 없다고 징징거리던데, 편하게 열차 타고 외지에 있는 편의시설을 이용하러 다니겠지. 그리고 외지의 돈은 흘러들어와 이 지역의 부동산 가격을 올려 놓을 테고. 찬성하는 사람들은 사실 이런 효과를 원하는 것 같다.


728x90

'농담 > 雜다한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5s 배터리 교체  (0) 2017.12.24
오징어야 돌아와라  (0) 2017.12.02
안과 방문  (0) 2017.11.14
두 번째 겨울용 타이어 구입 장착  (0) 2017.11.13
전주 혁신도시의 악취  (0) 2017.11.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