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생물다양성은 녹색 유행어이다; 우리가 보호하기 위해 일해야 할 무엇이지만, 생물다양성은 인간의 생존을 위해 중요한가? 가장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답은, 완전히 그렇다!

미국 식물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Botany)은 생물다양성에 대한 가장 최근의 쟁점에 대한 주제를 기술 분석하여 현재 상태를 알아보려고 시도했다.

미시간대학의 Bradley Cardinale은 생물다양성 손실의 원인과 결과를 연구하고 있는 특별한 생태주의자이다. 그는 말했다: ''이 행성에 사는 거의 모든 생물은 자신의 생존을 위해 식물에 의존한다. 만약 종의 멸종이 식물 성장의 과정으로 위협을 받으면, 지구에서 삶을 유지하는 데 필요로 하는 중요한 특징의 하나가 저하될 것이다.''

Cardinale과 그의 공동 저자는 연구에서 초점을 맞춰 사용하는 폭넓은 질문에 답을 하고자 이미 공표된 연구의 메타-분석을 실시했다. 

"이 개요는 세계의 생태계에서 식물과 조류의 다양성의 쇠퇴는 자연생태계에서 식물의 생물량이 감소로 이어질 것이고, 흙과 물에서 생물학적으로 본질적인 영양분을 사용하는 그들의 능력이 약해지는 것이라는 증거를 제공한다"고 Cardinale은 말했다. "예비 증거는 또한 다양성의 쇠퇴는 대기중의 산소를 생산하고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자연 생태계의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한다."

그래서 다양한 종의 집단은 부분의 합보다 더 커지는 운동팀의 선수처럼 작용하는 서로 다른 식물과 함께할 때 더욱 효율적이다.

그리고 저자들은 이러한 결과가 우리가 삶을 의지하는 생태계에 대한 끔찍한 손상을 피하기 위한 어떤 구체적인 현실 세계의 행동을 가져와야 한다고 밝혔다.

"종의 멸종은 현재 일어나고 있고,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불행하게도 우리의 자원은 한정되어 있다"고 공동 저자인 Jarrett Byrnes는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보존 노력에 우선순위를 매겨 그것을 해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학자는 우리에게 인간의 삶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종의 수와 타입에 관한 구체적인 답을 주기 시작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이러한 추정치를 빨리 생산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소생할 수 없는 한계점을 넘어갈 위험이 있다."

Cardinale은 덧붙였다: "예를 들어, 어떻게 생물다양성이 식량작물의 생산량, 질병과 해충의 억제, 물의 정화 또는 목재와 재목, 바이오연료의 생산에 영향을 주는가?"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