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NaturalNews) 종종 유전자조작(GM) 작물을 방어하는 데 사용되는 논의의 하나는 비GM과 유기농업의 방법으로는 모두를 위한 충반한 식량을 생산하기 어렵기 때문에 세계를 부양하는 데에는 생명공학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그러나 문제의 진실은 유기농업 자체로 완전히 세계를 부양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우리는 단지 우리의 건강과 이 행성을 파괴하는 공장식 농업을 끝내는 것을 포함하여 우리의 먹거리를 기르고 키우는 방식에 몇 가지 변화만 주면 될 뿐이다.


영국의 유기농업을 지지하는 단체인 Soil Association의 'Feeding the Future'란 제목의 보고서에서는 유기농업과 여타의 생태농업 체계가 세계의 기아 문제를 위한 해결책일 뿐만 아니라, 이러한 먹거리 재배의 전체론적 방법을 실제로 실행할 때 세계의 빈곤층을 빈곤에서 벗어나기 쉽게 만든다고 한다. 

이면에서, GM 농업 체계는 독성 화학혼합물을 필요로 하는 다음 농사철에는 자살하는 종자를 기르게 하여 농민이 끊임없이 기업에 의존하게 만들어 빈곤을 영속하게 하고 심지어 새로 만든다. 다시 말하여, GM 농업은 세계의 경제에, 인간의 건강에, 그리고 환경에 독이 된다. 

30년 이상 연구한 총결산인 최근 Rodale 연구소의 연구에서 밝혀졌듯이, 유기농업 체계는 실제로 GM과 비GM 관행농업 체계보다 더 많은 수확을 올린다. 또한 유기농업은 퇴비, 두엄, 기타 유기적 시비법으로 자연스럽게 토양을 비옥하게 하고 독성 살충제와 제초제의 필요를 제거하기에 완전히 자기재생적이고 지속가능하다. (http://www.naturalnews.com/033925_organic_farming_crop_yields.html).

A세계 곡물의 40% 정도를 공장식 축산의 동물에게 먹인다

GMO 논란 이외에, 일반적으로 밀집사육시설(CAFOs)을 포함하여 공장식 농업 체계는 세계에 공급되는 곡물을 불필요하게 고갈시키고 있다. Soil Association에 따르면, 세계 곡물의 40% 정도가 가축을 먹이는 데 쓰이고, 현재의 추세라면 이는 2050년까지 50%로 높아질 수 있다고 한다. 

소와 양 같은 반추동물은 공장식 축산에서 그들에게 일상적으로 먹이는 GM 콩과 옥수수 및 기타 곡물이 아니라 목초지에서 풀을 먹는다는 것을 뜻한다. 원래 그들이 그걸 먹고 살게 되어 있지 않기에 동물의 질병을 만드는 것 이외에, 이러한 곡물 혼합물은 그 재배와 생산에 엄청난 양의 자원을 필요로 한다.

인간이 어차피 먹을 수 없는 목초지의 풀을 자연스레 뜯어먹도록 풀어놓음으로써 이러한 곡물들은 그 대신 인간을 먹여 살릴 수 있게 된다. 그리고 풀을 먹인 동물은 곡물을 먹인 동물보다 훨씬 건강한 고기를 생산한다. 이는 온 세계 인간의 건강이 단지 그러한 전환을 통해 극적으로 개선된다는 것을 뜻한다(http://www.naturalnews.com/027199_meat_fat_cattle.html).

세계 먹거리의 1/3이 쓰레기로 버려진다

특히 선진국에서 인간의 음식물 쓰레기는 믿을 수 없는 양이다. Soil Association는 인간의 소비를 위해 생산된 모든 먹거리의 약 1/3이 버려진다고 한다.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다만 먹거리를 보존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하거나, 적어도 필요한 사람에게 쓰지 않는 먹거리를 나누어주는 간단한 방법만 실천해도 세계의 여러 지역에서 기아가 줄어들 것이라 한다(http://www.naturalnews.com/033885_food_waste_America.html).

또한 그 단체는 다른 선택지로 식량배급제도들을 언급하는데, 그러한 전제적인 접근법은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집에서 유기적으로 식량을 기르기 시작하고 기타 방법을 실행한다면 전혀 필요하지 않게 될 것이다.

보고서 전체를 읽으려면 http://www.soilassociation.org

이 기사의 원천:
http://www.soilassociation.org
http://www.naturalnews.com/033925_organic_farming_crop_yields.html


출처: http://www.naturalnews.com/035150_organic_farming_feed_the_world_soil.html#ixzz1oPxCgng0


728x90

+ Recent posts